등장인물이 처음 등장했을 때와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똑같은 모습이라면 그 인물이 행동하고 반응하고 변화할 기회를 충분히 주지 않은 것이다.
목차
Toggle등장인물의 발전
1- 각 장면은 등장인물에게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제시해야 한다.
- 최소한 하나 이상의 플롯 상황 혹은 반응할 수 있는 새로운 정보
- 주인공이 상호작용할 수 있는 계기나 적대자
2- 모든 장면에서 주인공은 다음 두 가지에 의해 동기부여가 되어야 한다.
- 주인공의 의도.
- 주인공의 개인사, 배경
3- 모든 상황이나 상호작용은 이야기와 주인공에게 미치는 결과를 다음 중 하나로 만들어야 한다.
- 더 복잡하게 ; 극적인 긴장감을 조성, 등장인물들 간 갈등이 생성, 장면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 고조
- 덜 복잡하게 ; 마지막 부분에서 복잡하게 얽힌 가닥을 풀어 해결, 장면의 강렬함을 가라앉히고 싶을 때, 독자에게 놀라운 이야기를 터뜨리기 위해 의도적으로 안심시킴.
4- 주인공은 변화해야 한다.
등장인물과 플롯
- 등장인물을 발전시켜 나갈 때 주어진 장면의 플롯 상황이 주인공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칠 것인지, 그리고 그 인물로 하여금 어떤 행동과 생각, 감정을 불러일으킬 것인지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