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추천 운동

“운동을 위해 시간을 내지 않으면, 병 때문에 시간을 내야 할지도 모른다.” – 로빈 샤머

뇌에 미치는 운동효과

운동은 해야 합니다. 개발자에게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규칙적으로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정작 운동하지 않으면 몇 달안에 죽을 것이라는 사망선고를 받은 후에야 행동할 것입니다. 개발자는 뇌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상세히 알면 몸을 움직이지 않을까요?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에서 해마는 학습과 기억에 중용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은 이 해마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이 해마의 신경 생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뇌의 회백질과 백질의 양을 증가시켜 정보 처리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도파민, 세로토닌과 같은 신경 전달물질을 생성합니다. 세로토닌은 우울증과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되고 도파민은 동기 부여와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그리고 노년층에 나타나는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합니다. 운동은 뇌의 혈류를 증가시켜 산소와 영양분 공급을 활성화시켜 인지 기능을 개선합니다.

개발자 추천 운동

위에서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운동을 할 만한 동기부여가 되는지요? 현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버락 오바마는 “운동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 순간 당신은 고장 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18세기 유명한 교수인 휴 블레어는 “운동은 우리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주요 원천이다.”라며 운동을 강조했습니다. 이제 충분히 설득이 되었나요? 그렇다면 당장 헬스장을 등록해 운동을 해야 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가벼운 운동도 우리에게 큰 유익을 줍니다. 빅토리아 시크릿에서 유명한 패션 모델인 에린 헤더턴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큰 운동할 시간이 없더라도 아침과 밤에 스트레칭을 하면 정말 몸이 바뀐다.” 거창한 운동이 아니더라도 작은 운동이 삶에 큰 양향을 끼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걷기를 추천합니다. 허준은 “좋은 약을 먹는 것보다는 좋은 음식이 낫고 음식을 먹는 것보다는 걷기가 더 낫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히프크라테스는 “최고의 약은 걷는 것이다.”라고 했고 토머스 제퍼슨은 “걷기는 가장 좋은 운동이다. 아주 멀리 걷도록 습관화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저는 걷기도 싫고 체육관에 가서 운동하는 것도 싫어해 아침에 작은 운동을 하나 합니다. 푸쉬업 기구를 사서 일어나자마자 30~40개를 합니다. 신기한 것은 우선 운동을 하자마자 정신이 깨어난다는 것입니다. 잠에서 덜깬 듯한 정신이 명확해집니다. 걷는 것도 가끔하려고 하지만 아직은 마음에 여유가 없습니다. 워낙 집을 좋아하다보니 되도록 외출은 삼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확실히 운동은 정신에 도움이 됩니다.

정리

개발자에게 있어서 운동은 필수라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개발자들이 쉽게 몸을 움직이지 않습니다. 운동이 부담으로 다가오면 중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하루에 작은 운동 하나라도 실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게 습관이 되면 매일 운동하는 루틴이 생겨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